NIKE KOREA(나이키 한국시장) 스포츠의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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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 17.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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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 스포츠의경영분석NIKE 스포츠의경영분석 . 기업선정이유 . NIKE 스포츠의 소개 . NIKE 스포츠의 상품 . NIKE 스포츠의 환경분석 . NIKE 스포츠의 SWOT . NIKE 스포츠의 STP . NIKE 스포츠의 재무자료 분석 . 결론 NIKE를 왜? NIKE를왜? 국가 업종설립자설립일본사미국스포츠용품제조필립나이트(Phil Knight) , 빌바우어만(Bill Bowerman) 1962년오리건주비버턴국가업종설립자설립일본사미국스포츠용품제조필립나이트(Phil Knight) , 빌바우어만(Bill Bowerman) 1962년오리건주비버턴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 의 설립으로 시작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NIKE(NIKE)로 바꾼다. .1962년블루리본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 의설립으로시작 .1972년BRS는그리스신화에나오는승리의여신의이름을따회사이름을NIKE(NIKE)로바꾼다. 국가한국설립일1986년자본금24억5천만원으로시작기업명1986년㈜한국NIKE에서1994년6월㈜NIKE 스포츠로새롭게출발국가한국설립일1986년자본금24억5천만원으로시작기업명1986년㈜한국NIKE에서1994년6월㈜NIKE 스포츠로새롭게출발 .1986 년2월(주) 한국NIKE 설립 .1989 년6월경기도광주군곤지암창고입주 .1989 년8월'주식회사삼나스포츠'로상호변경 .1994 년6월(주) NIKE 스포츠코리아창립 .1994 년7월'(주) NIKE 스포츠'(NIKE SPORTS KOREA Co., Ltd.) 로상호변경 .1998 년3월이천신규물류센터CSC (Customer Services Center) 준공 .1998 년7월국내최대규모직영매장'2002 CENTER' 오픈 .1998 년8월사옥이전(서울시강남구삼성동144-17)2 .002년2월국내최대규모직영매장'CONCEPT SHOP' 오픈 .2002 년2월월드컵국가대표팀공식유니폼출시 .2002 년3월~6월월드컵켐페인'Scorpion K.O.' 진행 .2002 년6월국내최대축구테마파크'NIKE 파크' 운영 .2002 년6월NIKE 골프사업부분리 .2002 년11월Country of the Year 2002 경영대상수상 .2003 년2월국가대표축구팀후원계약갱신(2003~2007) .2004 년5월압구정동F2 매장레노베이션 .2007 년2월사옥이전(서울시강남구역삼1동737) .1986 년2월(주) 한국NIKE 설립 .1989 년6월경기도광주군곤지암창고입주 .1989 년8월'주식회사삼나스포츠'로상호변경 .1994 년6월(주) NIKE 스포츠코리아창립 .1994 년7월'(주) NIKE 스포츠'(NIKE SPORTS KOREA Co., Ltd.) 로상호변경 .1998 년3월이천신규물류센터CSC (Customer Services Center) 준공 .1998 년7월국내최대규모직영매장'2002 CENTER' 오픈 .1998 년8월사옥이전(서울시강남구삼성동144-17)2 .002년2월국내최대규모직영매장'CONCEPT SHOP' 오픈 .2002 년2월월드컵국가대표팀공식유니폼출시 .2002 년3월~6월월드컵켐페인'Scorpion K.O.' 진행 .2002 년6월국내최대축구테마파크'NIKE 파크' 운영 .2002 년6월NIKE 골프사업부분리 .2002 년11월Country of the Year 2002 경영대상수상 .2003 년2월국가대표축구팀후원계약갱신(2003~2007) .2004 년5월압구정동F2 매장레노베이션 .2007 년2월사옥이전(서울시강남구역삼1동737) (주) NIKE 스포츠는매년30 퍼센트에달하는매출의급속한성장적극적인마케팅활동으로최고스포츠브랜드로서자리매김한국생산성본부의조사에서스포츠브랜드부문고객만족도1위한국능률협회의브랜드파워조사에서도1위공신력있는리서치들에서최고의브랜드로서의위상을다함(주) NIKE 스포츠는매년30 퍼센트에달하는매출의급속한성장적극적인마케팅활동으로최고스포츠브랜드로서자리매김한국생산성본부의조사에서스포츠브랜드부문고객만족도1위한국능률협회의브랜드파워조사에서도1위공신력있는리서치들에서최고의브랜드로서의위상을다함 NIKE 스포츠영업마케팅신발의류용품인사재정물류NIKE 스포츠영업마케팅신발의류용품인사재정물류 축구농구 테니스각종스포츠축구, 농구, 러닝, 테니스등각스포츠종목별로각각의스포츠활동에필요한기능을갖춘스포츠화와의류등을소비자들에게공급하고있다. 농구테니스각종스포츠축구축구, 농구, 러닝, 테니스등각스포츠종목별로각각의스포츠활동에필요한기능을갖춘스포츠화와의류등을소비자들에게공급하고있다. 필은대학에서의그의코치였던빌바우어만에게도움을청하여그의선수들에게신발을신겨보고자하였다. 어느날그는그의부인의와플다리미의형태를보고연구하게되었다. 빌은기계에고무화합물을넣었고, 그리고고무와플을직접구워냈다. 그리고나서그것들을자르고신발밑바닥에붙어보았다. 선수들에게사용해보고난후그들의결과가좋아진것을발견했다. 마찰력만향상된것이아니라쿠션효과도생겨대성공을이루었다. 또한각스포츠종목에따른포지션별로제품을정교화시켜전문브랜드로서의이미지와기능성을강화시켰으며축구에있어서공격수와수비수의움직임은다르다. 농구에서도포워드와가드또는센터의동작이다르다. 이렇게운동선수의포지션에따른세분화된제품을개발함으로써최고의기능성제품이라는이미지를강화시킨것이특징이다. 필은대학에서의그의코치였던빌바우어만에게도움을청하여그의선수들에게신발을신겨보고자하였다. 어느날그는그의부인의와플다리미의형태를보고연구하게되었다. 빌은기계에고무화합물을넣었고, 그리고고무와플을직접구워냈다. 그리고나서그것들을자르고신발밑바닥에붙어보았다. 선수들에게사용해보고난후그들의결과가좋아진것을발견했다. 마찰력만향상된것이아니라쿠션효과도생겨대성공을이루었다. 또한각스포츠종목에따른포지션별로제품을정교화시켜전문브랜드로서의이미지와기능성을강화시켰으며축구에있어서공격수와수비수의움직임은다르다. 농구에서도포워드와가드또는센터의동작이다르다. 이렇게운동선수의포지션에따른세분화된제품을개발함으로써최고의기능성제품이라는이미지를강화시킨것이특징이다. 테니스화 축구화 (주) NIKE 스포츠에는250 여명의 농구화 런닝화 아웃 소싱 방식을 채택하여 철저한 기술력으로 본사에서 첨단 디자인과 고품 질 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제조는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에서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 채택하고 있다. 생산400억원이상의연구비용을투자하여첨단기술개발을통해제품속성의수준을높이고있다. 인체공학과운동학, 산업디자인등의관련분야의전문가들이신제품개발에투입되고, 현역선수, 코치, 트레이너, 용품구매자, 정형외과의사, 발병전문가, 컨설턴트등을망라하는연구위원회, 자문단을구성하여제품의문제점을조기에발견, 개선하도록하고있다. R & D 아웃소싱방식을채택하여철저한기술력으로본사에서첨단디자인과고품질상품을개발해내는데사력을집중시키고, 제조는인도네시아, 파키스탄등에서OEM(주문자상표부착) 생산방식채택하고있다. 생산400억원이상의연구비용을투자하여첨단기술개발을통해제품속성의수준을높이고있다. 인체공학과운동학, 산업디자인등의관련분야의전문가들이신제품개발에투입되고, 현역선수, 코치, 트레이너, 용품구매자, 정형외과의사, 발병전문가, 컨설턴트등을망라하는연구위원회, 자문단을구성하여제품의문제점을조기에발견, 개선하도록하고있다. R & D 주고객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 “ 육체가 있으면 당신은 운동 선 수이다 .(If you have a body, you're an athlete.)” 라는 기업 모토를 갖고 있는 NIKE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전 세계의 모든 이들을 주 판매 대상으 로 생각하고 있다 . 소비자 ‘先物式 주문 (Futures Ordering)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주문량 의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그리고 중간상 (매장) 은 사입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 공급자 주고객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 “ 육체가 있으면 당신은 운동 선 수이다 .(If you have a body, you're an athlete.)” 라는 기업 모토를 갖고 있는 NIKE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전 세계의 모든 이들을 주 판매 대상으 로 생각하고 있다 . 소비자 ‘先物式 주문 (Futures Ordering)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주문량 의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그리고 중간상 (매장) 은 사입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 공급자 최근들어서출산율이점점1%에가까워지는등인구감소추세가나타나고있기때문에미래고객확보를위해NIKE kids 설립하여아동고객확보주력. 인구‘08년대초반부터불어닥친외환위기경제포화상태에휩쓸려인원감축, 판매율하락등최악의상황을맞고있다. 결국감량경영을하며다양한마케팅을시도하고있다. 지나치게상업, 프로화방식대신아마추어정신을살리는차원의마케팅을도입함으로써기업의이미지를변화시키고있음. 경제최근들어서출산율이점점1%에가까워지는등인구감소추세가나타나고있기때문에미래고객확보를위해NIKE kids 설립하여아동고객확보주력. 인구‘08년대초반부터불어닥친외환위기경제포화상태에휩쓸려인원감축, 판매율하락등최악의상황을맞고있다. 결국감량경영을하며다양한마케팅을시도하고있다. 지나치게상업, 프로화방식대신아마추어정신을살리는차원의마케팅을도입함으로써기업의이미지를변화시키고있음. 경제 재정의10% 이상을연구비에투입하여끊임없는실험과연구를하고있다. 그리고이러한제품들을세계곳곳에서누구나받아볼수있도록하기위해인터넷상에서전자쇼핑몰을설립하고전자상거래진행중이다. 기술삶의여유를어느정도누리게되면서사람들은환경문제와건강에관심을두기시작했고(헬스, 건강식품, 사상의학등) 건강을위해여가시간의많은부분을운동(athletics&sports) 과스포츠관전에할당하고있다. 또한월드컵과올림픽등스포츠를통한국가간의교류가효율적이라는것이입증되면서스포츠는신세기에IT산업, 생명공학과더불어유망직종중하나로떠올랐으며, 스포츠산업은때를같이하여점점발전하고있다. 문화재정의10% 이상을연구비에투입하여끊임없는실험과연구를하고있다. 그리고이러한제품들을세계곳곳에서누구나받아볼수있도록하기위해인터넷상에서전자쇼핑몰을설립하고전자상거래진행중이다. 기술삶의여유를어느정도누리게되면서사람들은환경문제와건강에관심을두기시작했고(헬스, 건강식품, 사상의학등) 건강을위해여가시간의많은부분을운동(athletics&sports) 과스포츠관전에할당하고있다. 또한월드컵과올림픽등스포츠를통한국가간의교류가효율적이라는것이입증되면서스포츠는신세기에IT산업, 생명공학과더불어유망직종중하나로떠올랐으며, 스포츠산업은때를같이하여점점발전하고있다. 문화 브랜드 가치 제품간의품질차이가줄어든오늘날, 소비자는브랜드를보고제품을구입한다. 오랜역사를갖고있는NIKE는꾸준히브랜드신뢰도와인지도를높이고, 좋은이미지를심어왔기때문에오늘날가장영향력있고가장넓은시장영역을갖고있는기업중의하나로부상했다. `90년대쌍벽을이루던Reebok과의브랜드가치차이도지난해말NIKE 100억달러, Reebok 20억달러로약5배가량의차이를보이면서스포츠브랜드부동의1위를달리고있다. 즉, 소비자들이NIKE의제품에대해상당히좋은가치를마음속으로부여하고있다. 브랜드가치제품간의품질차이가줄어든오늘날, 소비자는브랜드를보고제품을구입한다. 오랜역사를갖고있는NIKE는꾸준히브랜드신뢰도와인지도를높이고, 좋은이미지를심어왔기때문에오늘날가장영향력있고가장넓은시장영역을갖고있는기업중의하나로부상했다. `90년대쌍벽을이루던Reebok과의브랜드가치차이도지난해말NIKE 100억달러, Reebok 20억달러로약5배가량의차이를보이면서스포츠브랜드부동의1위를달리고있다. 즉, 소비자들이NIKE의제품에대해상당히좋은가치를마음속으로부여하고있다. 노동자값싼노동력을얻기위해NIKE는동남아시아지역에서제품제조를한다. 이에따라주로NIKE의하청을담당하고있는동남아시아각국에서는낮은인건비와그에따른인권유린문제가심각하게대두되고있어NIKE에대한비난이쏟아지고있다. 중국에선13세이하어린이들이열악한작업환경속에임금을담보로부당노동행위를강요받고있고, 인도네시아에선최저임금보다낮은임금지급과잔업요구, 성추행문제등의여러이유로노사분규가잦았다. 그리고이러한하청업체공장의작업환경과임금조건의열악함으로인해종업원의데모와농성이지금도끊이지않고있다. 노동자값싼노동력을얻기위해NIKE는동남아시아지역에서제품제조를한다. 이에따라주로NIKE의하청을담당하고있는동남아시아각국에서는낮은인건비와그에따른인권유린문제가심각하게대두되고있어NIKE에대한비난이쏟아지고있다. 중국에선13세이하어린이들이열악한작업환경속에임금을담보로부당노동행위를강요받고있고, 인도네시아에선최저임금보다낮은임금지급과잔업요구, 성추행문제등의여러이유로노사분규가잦았다. 그리고이러한하청업체공장의작업환경과임금조건의열악함으로인해종업원의데모와농성이지금도끊이지않고있다. 아동사업‘아동비만'이세계의큰이슈가되고있는상황에서NIKE는이시점에맞추어아이들의체력육성과비만퇴치를위한‘NIKE GO 프로그램’을내놓았다. 이제품은건강이중요시되는시기를적절히맞춘제품이라고할수있다. 그리고아동을대상으로브랜드‘NIKE Kids’를내놓고아동복시장에진출해있다. 최근한가정의자녀수가점차감소하고있지만한사람에게투자하는비용은오히려증가하는경향이크다. 따라서NIKE의입장에서는가격부담을버리고뛰어난품질의제품판매를목적으로하고있다. 아동사업‘아동비만'이세계의큰이슈가되고있는상황에서NIKE는이시점에맞추어아이들의체력육성과비만퇴치를위한‘NIKE GO 프로그램’을내놓았다. 이제품은건강이중요시되는시기를적절히맞춘제품이라고할수있다. 그리고아동을대상으로브랜드‘NIKE Kids’를내놓고아동복시장에진출해있다. 최근한가정의자녀수가점차감소하고있지만한사람에게투자하는비용은오히려증가하는경향이크다. 따라서NIKE의입장에서는가격부담을버리고뛰어난품질의제품판매를목적으로하고있다. 여가최근의생활패턴은5일근무제와스포츠, 레저산업의성장을가져왔다. 우리나라의경우, 5 일제가도입되면서주말(금~일요일)을이용하여레포츠를즐기려는사람들이늘어나고있다. NIKE 는스포츠상품은물론, 인라인스케이트, 조깅화등레포츠분야의상품들을선보이기시작했으며, NIKE GOLF 라는자회사를설립하여골프시장에도진출했다. 또한제품판매뿐만아니라건강을중시하는분위기에맞춰NikeGO 프로그램으로어린이들의체력육성을위한클럽을만들어운영중이다. 스포츠.레져시장은운동을통해건강을유지하려는생활방식때문에더욱넓어질추세이고이러한점은NIKE에게기회라고생각된다. 여가최근의생활패턴은5일근무제와스포츠, 레저산업의성장을가져왔다. 우리나라의경우, 5 일제가도입되면서주말(금~일요일)을이용하여레포츠를즐기려는사람들이늘어나고있다. NIKE 는스포츠상품은물론, 인라인스케이트, 조깅화등레포츠분야의상품들을선보이기시작했으며, NIKE GOLF 라는자회사를설립하여골프시장에도진출했다. 또한제품판매뿐만아니라건강을중시하는분위기에맞춰NikeGO 프로그램으로어린이들의체력육성을위한클럽을만들어운영중이다. 스포츠.레져시장은운동을통해건강을유지하려는생활방식때문에더욱넓어질추세이고이러한점은NIKE에게기회라고생각된다. 모조품과아웃소싱에따른기술유출세계유명명품브랜드의제품과사람들이선호하는브랜드의제품은의류, 가방, 신발, 악세사리에이르기까지모두모조품이나온다. 그리고NIKE가도입하고있는아웃소싱의생산방식은핵심기술이누출될가능성이있기때문에모조품생산에대한위험이높다. 모조품과아웃소싱에따른기술유출세계유명명품브랜드의제품과사람들이선호하는브랜드의제품은의류, 가방, 신발, 악세사리에이르기까지모두모조품이나온다. 그리고NIKE가도입하고있는아웃소싱의생산방식은핵심기술이누출될가능성이있기때문에모조품생산에대한위험이높다. 설문 대상10대~30대후반까지의운동선수들ALL (유아제외) 청소년유아, 어린이성인여성들추구하는편익전문성,성능, 기록향상취미, 스포츠도구간편한의복안전성경제성행동적특징항상운동함건강및재미추구유행에잘따름부모의영향이큼가격에민감함선호하는상표NIKE, adidas, UMBRO, asics, Ree bok NIKE, adidas, FIL A PUMA, NIKE nike kids PRO-SPECS 시장물건개성적극적, 파워풀, 의지적사교적, 친목적몰개성적타율적행동검소함라이프스타일규칙적, 인내적활동적자유분방함제한적가치지향적설문대상10대~30대후반까지의운동선수들ALL (유아제외) 청소년유아, 어린이성인여성들추구하는편익전문성,성능, 기록향상취미, 스포츠도구간편한의복안전성경제성행동적특징항상운동함건강및재미추구유행에잘따름부모의영향이큼가격에민감함선호하는상표NIKE, adidas, UMBRO, asics, Ree bok NIKE, adidas, FIL A PUMA, NIKE nike kids PRO-SPECS 시장물건개성적극적, 파워풀, 의지적사교적, 친목적몰개성적타율적행동검소함라이프스타일규칙적, 인내적활동적자유분방함제한적가치지향적 프로 선수들과 프로가 되려는 운동 선수들 Target1 ⇒ 중시하는 가치 : 제품의 기능 -선수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해줄 수 있는 기술 ① 상품 : NIKE 본사의 AIR 기술 연구원에서 첨단 과학 기술을 이용한 개발 .육상, 농구화 등에 사용되는 "SHOX" .월드컵 때 선수들의 땀 흡수 향상과 무게감을 줄이기 위해 새로 개발한 신소재 옷감 "Cool-Motion" & 최경량 축구화 "Mercurial Vapor" .한정판 생산 ② 유통 (매장) : .스포츠 용품 매장이 몰려있는 동대문 시장 → 2개 이상의 매장을 설치하여 취급 하는 제품의 다양성을 둔다 .(축구, 농구, 야구 등 ) .대량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충분한 양의 제품 항상 배치 ③ 가격 : .신기술을 많이 이용하므로 고가 (高價)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가격 할인 . ④ 촉진 :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필요 , 각 팀과 선수들에게 책자 공급 프로 선수들과 프로가 되려는 운동 선수들 Target1 ⇒ 중시하는 가치 : 제품의 기능 -선수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해줄 수 있는 기술 ① 상품 : NIKE 본사의 AIR 기술 연구원에서 첨단 과학 기술을 이용한 개발 .육상, 농구화 등에 사용되는 "SHOX" .월드컵 때 선수들의 땀 흡수 향상과 무게감을 줄이기 위해 새로 개발한 신소재 옷감 "Cool-Motion" & 최경량 축구화 "Mercurial Vapor" .한정판 생산 ② 유통 (매장) : .스포츠 용품 매장이 몰려있는 동대문 시장 → 2개 이상의 매장을 설치하여 취급 하는 제품의 다양성을 둔다 .(축구, 농구, 야구 등 ) .대량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충분한 양의 제품 항상 배치 ③ 가격 : .신기술을 많이 이용하므로 고가 (高價)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가격 할인 . ④ 촉진 :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필요 , 각 팀과 선수들에게 책자 공급 즐기기 위해 운동을 하는 일반 사람들 (동호회 회원 )Target2 ⇒ 중시하는 가치 : 편안한 착용감 , 적정 가격 , 활동 지원 가능한 기술 ① 상품 : .선수들 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그대로 도입하여 판매 .중저가의 소재를 사용한 대량 생산 제품 .한정판 생산 (World CupTM 기념 축구화 판매 ) ② 유통 : 동대문 시장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학 주변 , 백화점 ③ 가격 : .기술 도입에 의한 고가 (高價), 대량 생산에 의한 중저가 (中低價) 제품 .할인 판매 기간 마련 ④ 촉진 : .유명 선수를 이용한 마케팅 .운동 프로그램 (어린이 체육 교실 , 히딩크 파워 프로그램 ) .종목 별 경기 대회 개최 (NIKE 프리미어 컵 세계 선수권 대회 ) 즐기기 위해 운동을 하는 일반 사람들 (동호회 회원 )Target2 ⇒ 중시하는 가치 : 편안한 착용감 , 적정 가격 , 활동 지원 가능한 기술 ① 상품 : .선수들 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그대로 도입하여 판매 .중저가의 소재를 사용한 대량 생산 제품 .한정판 생산 (World CupTM 기념 축구화 판매 ) ② 유통 : 동대문 시장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학 주변 , 백화점 ③ 가격 : .기술 도입에 의한 고가 (高價), 대량 생산에 의한 중저가 (中低價) 제품 .할인 판매 기간 마련 ④ 촉진 : .유명 선수를 이용한 마케팅 .운동 프로그램 (어린이 체육 교실 , 히딩크 파워 프로그램 ) .종목 별 경기 대회 개최 (NIKE 프리미어 컵 세계 선수권 대회 ) 간편함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청소년들 Target3 ⇒ 중시하는 가치 :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 , 집단 내의 동질성 ① 상품 : 계절 의류 (반팔.맨투맨.후드티, 겨울철 패딩 .바람막이 점퍼 , 츄리닝), 가볍게 신을 수 있는 런닝화 , 테니스화 ② 유통 : 스포츠 의류와 같은 매장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명동 , 강남역 등의 매 장 ③ 가격 : .중저가(中低價)(청소년의 경제 사정을 고려한 가격 ) .할인 판매 기간을 지속적으로 마련 ④ 촉진 : .display in 매장.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신상품 홍보 (Network세 대 인 청소년들 ) 간편함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청소년들 Target3 ⇒ 중시하는 가치 :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 , 집단 내의 동질성 ① 상품 : 계절 의류 (반팔.맨투맨.후드티, 겨울철 패딩 .바람막이 점퍼 , 츄리닝), 가볍게 신을 수 있는 런닝화 , 테니스화 ② 유통 : 스포츠 의류와 같은 매장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명동 , 강남역 등의 매 장 ③ 가격 : .중저가(中低價)(청소년의 경제 사정을 고려한 가격 ) .할인 판매 기간을 지속적으로 마련 ④ 촉진 : .display in 매장.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신상품 홍보 (Network세 대 인 청소년들 ) NIKE는첨단과학기술을바탕으로AIR란신기술을개발하는등소비자를끌어들일수있는여러요소를갖춤으로써다른스포츠의류기업들과점차적으로차별화해나아갔다. 간단명료하게나이키라는기업을알릴수있게해준나이키마크와광고전략, 그리고국제적인스포츠스타들을이용한마케팅등은나이키라는스포츠기업의이미지와잘맞물려, 현재나이키는명실상관전세계적으로가장유명한스포츠의류기업이되었다. 현재SHOX(신발뒤에스프링을다는기술)라는기술을선보이는등새로운기술분야를쉴틈없이개척하면서다른기업들의추격을따돌리고있다. 강력한브랜드파워와최고의품질NIKE는첨단과학기술을바탕으로AIR란신기술을개발하는등소비자를끌어들일수있는여러요소를갖춤으로써다른스포츠의류기업들과점차적으로차별화해나아갔다. 간단명료하게나이키라는기업을알릴수있게해준나이키마크와광고전략, 그리고국제적인스포츠스타들을이용한마케팅등은나이키라는스포츠기업의이미지와잘맞물려, 현재나이키는명실상관전세계적으로가장유명한스포츠의류기업이되었다. 현재SHOX(신발뒤에스프링을다는기술)라는기술을선보이는등새로운기술분야를쉴틈없이개척하면서다른기업들의추격을따돌리고있다. 강력한브랜드파워와최고의품질 브랜드파워의상승과더불어세계로입지를넓히고있는NIKE는세계각지에대량의유통망을확보하고있다. 유통망을확보함에따라매장을각도시에수십개이상넓힐수있게되었고매출액또한급격히상승시킬수있었다. 즉소비자들은이브랜드를자주접할수있게되어NIKE의인지도가높아지게되었다. 기본적인변수를충족시킨NIKE는브랜드의희소가치를높이기위해고가(高價)전략을수립하게된다. 그러나국제통화기금(IMF)의지원을받게되면서제품가격이상승하게되었다. 가격을상승시켰음에도불구하고제품의매출액은오히려증가하게되는데, 이것은그동안제품의대한소비자들의충성도(loyalty)를쌓아온NIKE 의경영이훌륭함을뒷받침하는좋은예가되었다. 수많은매장과높은충성도를바탕으로하는고가격책정은NIKE를스포츠제국으로한단계발전시키는계기를마련해주었다. 수많은매장과고가격브랜드파워의상승과더불어세계로입지를넓히고있는NIKE는세계각지에대량의유통망을확보하고있다. 유통망을확보함에따라매장을각도시에수십개이상넓힐수있게되었고매출액또한급격히상승시킬수있었다. 즉소비자들은이브랜드를자주접할수있게되어NIKE의인지도가높아지게되었다. 기본적인변수를충족시킨NIKE는브랜드의희소가치를높이기위해고가(高價)전략을수립하게된다. 그러나국제통화기금(IMF)의지원을받게되면서제품가격이상승하게되었다. 가격을상승시켰음에도불구하고제품의매출액은오히려증가하게되는데, 이것은그동안제품의대한소비자들의충성도(loyalty)를쌓아온NIKE 의경영이훌륭함을뒷받침하는좋은예가되었다. 수많은매장과높은충성도를바탕으로하는고가격책정은NIKE를스포츠제국으로한단계발전시키는계기를마련해주었다. 수많은매장과고가격 크키가 큰 관계로 파일에서 열어 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크키가 큰 관계로 파일에서 열어 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NIKE 스포츠안전성지표2008 년NIKE 스포츠안전성지표2008 년 아디다스코리아안전성지표2008년아디다스코리아안전성지표2008년 NIKE 스포츠수익성지표2008년NIKE 스포츠수익성지표2008년 2008년아디다스코리아안전성지표2008년아디다스코리아안전성지표 2008년NIKE 스포츠성장성및활동성지표2008년NIKE 스포츠성장성및활동성지표 2008년아디다스코리아성장성및활동성지표2008년아디다스코리아성장성및활동성지표 결론 결론 (출처) 1. 네이버 2. 다음 3. 나이키 홈페이지 4. 아디다스 홈페이지 5. 국회도서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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