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ENOL 1955년1959년1994년1955년1959년1994년 회사연혁 미국의 Mcneil Laborator ies 라는 회사에서 개발 (어린이용 타이레놀 시럽제품으로 처음 출시 미국의 Johnson & Johnson (J&J) 에 인수 합병 J&J 의 계열사인 ㈜ 한국 얀센에서 한국 진출 “성인용 타이레놀 500mg” “어린이용 타이레놀 현탄액” “씹어먹는 어린이용 타이레놀 정 80mg” 2000년 12월에 종합 감기약 출시 2003년 2003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 “타이레놀 콜드” 회사소개 사회적 책임읁 다하는 정직한 브랜드 타이레놀 두번의사건과제품리콜이후, 존슨앤드존슨과맥날사는위기상황에대한신속하고정직한대처로칭찬을받았고비슷한사건이다시일어나지않도록타이레놀제품의제형을개발하기위해지속적으로노력해왔다. 사건 발생으로 인한 수년간의 시장 점유율의 하락 이후 , 타이레놀은 진통제 시장점유율에서 선두를 다시 차지 했으며 이전 수십 년 간 가져왔던 전 세계의 소비자의 충성도를 다시 얻게 되었다 . 회사소개 안전한 진통제의 선구자 타이레놀 타이레놀은성인, 여성, 어린이, 유아를위한여러가지종류로구성된일반의약품진통제이며, 세계적으로널리판매되고있다. 환자특성에맞는맞춤형치료제환자특성에맞는맞춤형치료제 제품소개 빠른통증완화가필요한두통치통등에효과적인해열진통제여성을위한생리통전용진통제지속적인통증완화가필요한관절통근육통, 허리통증에효과적인진통제 환자특성에맞는맞춤형치료제환자특성에맞는맞춤형치료제 제품소개 안전하고유효성이입증된미국30년역사의종합감기약아이의특성에맞게골라먹일수있는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생후4개월부터먹일수있는빠르고마음편한어린이해열진통제 N aceTYL P aminophENOL 회사역사타이레놀이름의유래 타이레놀은 미국의 McNeil Consumer Healthcare 라는 회사에서 제조되는 미 처방진통해열제 제품의 이름 . 타이레놀 제품 군에 사용되는 주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이다 . 타이레놀의 상표명은 McNeil 의 영업 팀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아세트아미노펜의 화학이름에서 몇 자를 발췌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 아세트아미노펜의발견아세트아미노펜의발견 회사역사 H N CH₃ O 타이레놀의 주 성분은 acetaminophen 줄여서 흔히 AAP라고 부른다 . HO 아세트아미노펜의역사는19세기말까지거슬러올라간다. 아세트아미노펜물질은1878년화학서에처음으로기록되어있다. 1886 년프랑스의Drs Arnold Cahn 과Paul Hepp 는내장균으로부터고통받는환자를치료하고있었다. 그들은이런종류의질병에치료제로naphthalene 의유효성을조사하고있었으며해당의약품이모두소진되었을때지역에위치한약국으로부터naphthalene 를주문하게되었다. 그때 , 숙련되지 않은 약사의 실수로 naphthalene 이 아닌 acetanilide 성분을 대신 처방하게 되었다 . Drs Arnold Cahn 과 Paul Hepp 는 내장균과 함께 열병을 갖고 있는 그들의 환자 중에서 acetanilide 가 뛰어난 해열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 . 그들은 계속해서 acetanilide 를 처방하게 되었으며 해열 뿐만 아니라 통증억제에도 효과가 있음을 파악하게 되었다 . 회사역사 1955년McNeil 회사는아세트아미노펜의단일성분제품인어린이용타이레놀시럽을출시하였다. 타이레놀의비교될수없는성공은의료전문가들에게아스피린의뜻하지않은부작용에쉽게노출되는환자들에게타이레놀을환자에게처방하는것을유도하는독특한마케팅전략에기인함. McNeil 의영업팀에의한직접적인전문가와약사들의처방용으로마케팅활동을한결과타이레놀시럽은진통과해열증상에안전하고효과있는제품으로서기존아스피린의대체용으로의약계사이에서넓은지지도를얻게되었다. 이러한성공에힘입어타이레놀은기타타이레놀제품들을개발하는하나의촉매역할이되었다. 내부적분석 카페인이들어간진통제는내성이생깁니다. 無카페인으로내성이생기지않는타이레놀카페인이첨가된진통제는중추신경을흥분시키는효과가있어의존성을일으킨다. 이를계속복용할경우내성이생겨더욱더강한약물을복용해야할수도있다. 모든제품이카페인이없는타이레놀은내성이생기지않는다. 그러나카페인없는진통제를복용했는데도통증이나아지지않고더심해지는것같다면진통제가안듣는것이아니라통증자체가예전보다심해졌거나자신이그진통제와잘맞지않기때문인경우라할수있다. 無카페인 내부적분석 타이레놀은미국,일본에서사용이금지된피린계성분을사용하지않는다. 대표적인피린계성분인이소프로필안티피린은혈액질환과의식장애등의부작용을일으킬수있는것으로알려졌으며미국, 일본, 독일등주요20여개국가에서는사용금지및시장철수명령이내려져있다. 타이레놀은검증된아세트아미노펜성분을사용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권위있는기관에서추천하고있는믿을수있는성분이다. 공인된안정적인물질 외부적분석 소비자분석.소비자현황조사에따르면전인구의90%이상이두통을경험한다고한다. 특히여성의68%와남성의64%는1년에한번이상의두통을경험하는것으로이러한전인구의90%이상이OTC( 의사외처방전없이구입가능한의약품) 진통제의잠재적수요자임을나타낸다. 전체 판매된 의약품 4.8% 가 두통약으로 전체 중 4위에 해당하는 점유율을 가졌다 . 이는 한국인들이 두통이라는 질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긴박한 현대사회의 고질병으로서 두통이 자리 잡았다는 것을 반증한다 .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복용하는 약 조사결과 순위 종류 복용정도(%) 1 혈압강하제 19 2 감기약 15.9 3 당뇨치료제 6.3 4 두통약 4.8 4 위장약 4.8 외부적분석 소비자분석.소비자현황편의점가정상비약판매! 보건복지부에서2012년11월편의점에서판매되는가정상비약13개품목을심야, 공휴일등에긴급하게사용되는점을감안하여소비자들의인지도가높은품목을우선적으로검토하여선정. 그중에타이레놀또한포함소비자의편의가증진된만큼판매량도증가할것으로전망 경쟁사소개 두통약 경쟁사 관련사례 후발주자였던타이레놀은시장에출시되면서아스피린을따라잡기위해다음과같은제품광고를대대적으로집행했습니다. 광고에서언급된내용은상당부분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이광고는생각보다소비자들에게별로좋은반응을불러일으키지못했습니다. 사실모든새로운상품은예전것보다좋다고광고하기때문에신제품인타이레놀이아스피린보다좋다고광고한들사람들의흥미를끌기에는역부족이었습니다. “복통을자주경험하는분, 또는궤양으로고생하는분, 천식, 알레르기, 빈혈증이있는분은아스피린을복용하기전에의사와상담하시는것이좋습니다. 아스피린은위벽을자극하고천식이나알레르기반응을유발하며위장에출혈을일으키기도합니다. 다행히여기타이레놀이있습니다.“ 현재대표적인두통약으로유명한아스피린과타이레놀과관련해재미있는일화로처음시장에진입할때의이야기는아직도많은사람들에게회자되고있습니다. THE DAILY NEWS www.dailynews.com THE WORLD’S FAVOURITE NEWSPAPER -Since 1879 ASPIRIN vs TYLENOL 경쟁사 관련사례 Date today 00/00/00 NEWS ARTICLE HEADLINE In libris graecis appetere mea. At vim odio lorem omnes, pri id iuvaret partiendo. Vivendo menandri et sed. Lorem volumus blandit cu has.Sit cu alia porro fuisset. 그러나 타이레놀의 이 광고에 아스피 린읁 만들던 바이엘사 (社)는적 극적으로 대응하였습니다 . 이 광고를 본 바이엘사 (社)는 타이 레놀의 광고에 반박하는 다음 과 같은 광고를 신문에 게재했 습니다. "타이레놀이 아스피린보다 더 안전하다고 판명됙 적은 없습니 다. 어떠한 정부기관의 발표에서 도 타이레놀의 그와 같은 주장 의 근거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No, Tylenol is not found safer than Aspirin, No basis for Tylenol claim in reports by U.S. Government agency)." 그런데 놀랍게도 이 광고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읁 얻었습니다 . 아니 정확히 말하면 아스피린 제조사인 바이엘사 (社)는 두통약 시장 읁 타이레놀에게 넘겨주는 자충수를 두고 말았습니다 . 그 광고가 사람들 사이에 회자되는 동안 후발주자인 타이레놀의 수요는 폭발했습니다. 원인은 광고를 대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중요하게 작용했습니다 . 아스피린 측의 의도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아스피린의 광고를 보고 , 오히려 아스피린이 뭔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날카롭게 반응한 다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 그 때문에 아스피린 제조사인 바이엘사 (社)의 의도와는 달리 소비자 들에게 타이레놀의 주장읁 믿게 만들었고 , 그 결과 아스피린은 두통 약 시장의 주도권읁 타이레놀에게 넘겨주게 되었습니다 . 위기 극복 사례 1982년9월타이레놀복용자7명이누군가캡슐안에주입한청산가리로사망한사건사건발생후1주일만에시장점유율6.5% 로하락뉴욕증시주가7포인트하락제품광고전면중단3천1백만통의제품리콜및수거관련정보를미디어에신속하게공개2차피해가가지않도록노력캡슐약을알약으로바꿀것을권장무료로교환제의제품포장을교체하여이물집삽입하게힘들게조치하였으며박스에안전표시문구삽입양심적이고신한대응에기업이미지회복1982년떨어졌던시장점유율은1983년5월에회복1986년시장점유율35%까지상승 1) 고객의신뢰가회사경쟁력의원천1) 고객의신뢰가회사경쟁력의원천 성공전략 오랫동안축적된고객의믿음이경쟁력의원천유리전달임원의지휘하에전사원윤리경영간부화를추진-1982 년타이레놀존슨앤존슨사건당시위기를기회로만든이후기업의신뢰도축적. -타이레놀은당시부터의신뢰를바탕으로현재까지고연간15억달러의매출을기록중이다. -“빨간얼굴테스트”라불리는불문들을통해자신의행동을되짚어보게함으로써사원들의윤리의식함양(자신이내린결정이나행동을자신의가족에게얼굴을붉히지않고, 설명할수있을만큼윤리적이었는지자문하는것) 1) 고객의신뢰가회사경쟁력의원천1) 고객의신뢰가회사경쟁력의원천 성공전략 기업윤리준수를통한소비자신뢰구축을지속1943년부터“우리의신조를계정, 모든사원들이이를숙지하여몸으로체득하게끔하고있다. 책임존중 고용안정 공정안전가족적온화함 SWOT -20 년간을 이어온 잠수 브랜드 -중년층의 충성도 높은 기존 고객층 보유 -기존 두통치료제가 갖고 있는 약효에 비해 보다 강력하고 신속한 약효과 S O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두통을 제거해 주는 진통제는 현대인의 필수의약품 -여성사회진출에 따른 신규고객층 창출 -20 대 젊은 층의 인지도 부족 -타사에 비해 on-line 활용도 부족 -강점인 속효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의 부재 -웰빙 트랜드로 인한 의약품 복용에 대한 거부감 증대 -80 여 가지의 진통해열제 출시로 경쟁심화 W T STP -제품의특성상습관적구매로인한기존타겟의포화-진통제시장의신규유입층공략+ Main target : 20 대여성+ Sub target : 30~ 40 대여성Segmentation & Targeting 안전하고믿을수있는두통약(한가지성분) Positioning
'my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ML 정의 필요성 ,구성요소, 모델링 방법론 종류, 이해 (0) | 2013.02.07 |
---|---|
관계 데이터베이스(Database)의 함수적 종속성과 정규화 (0) | 2013.02.06 |
RFID개념(무선통신 접속작동원리),특징,장점,단점,미래,정의,구성요소(Tag분류(Transponder)안테나,리더기,호스트) (0) | 2013.02.06 |
빈혈anemia(정의,원인,종류,증상,잘못된상식이해,식이요법) (0) | 2013.02.02 |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의 허트 로커The Hurt Locker(미군에서 쓰이는 슬랭으로 벗어나기 어려운 물리적 혹은 감정적인 고통의 기간):제82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9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상, 감.. (0) | 2013.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