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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퀴와 수레 2. 말과 마구 3.오솔길과 도로 4. 다리와 운하

myPPT 2014. 9. 28. 18:15









































무거운 짐을 효 율적으로 운반 하기 위해 나무 로 만든 썰매를 이용하기 시작 했다. 무거운짐을효율적으로운반하기위해나무로만든썰매를이용하기시작했다. 굴대마찰력을줄이기에효과적이었다! 굴대마찰력을줄이기에효과적이었다! BC 4000 년에 굴대 를 깎고 굴대의 이 음부분에 못으로 고 정시켜 최초의 바퀴 가 탄생함 BC3500 년경에 만들어진 판자 조립형 바퀴 BC3000 년경에 만들어진 스포크 식 바퀴 BC 3000 년수 메르인이 쓰던 최초의 승용수 레 판자 조립형 바퀴 BC 3000 년에수메르인들이사용하던최초의화물운반용수레BC 3000 년에수메르인들이사용하던최초의화물운반용수레 힉소스의 마차 바빌론의 우르 유적에 서 발견된 최초의 2륜차 (BC 1700) 그림(BC 6000) 중국벽화에있던그림중국벽화에있던그림 그루지야 트리알레티에 서 나온 수레 잔해 (BC 1200) (BC 1000) 주요연대썰매/굴림대에BC 3200~BC 3100 년경, 메소포타미아해당하는그림문자최초의바퀴BC 3500~BC 3000 년경, 스위스와슬로베니아모형수레BC 3600~BC 2800 년경, 헝가리수레BC 2600~BC 2500 년경, 메소포타미아바퀴달린모형BC 200~150 년경, 엘살바도르와멕시코주요연대썰매/굴림대에BC 3200~BC 3100 년경, 메소포타미아해당하는그림문자최초의바퀴BC 3500~BC 3000 년경, 스위스와슬로베니아모형수레BC 3600~BC 2800 년경, 헝가리수레BC 2600~BC 2500 년경, 메소포타미아바퀴달린모형BC 200~150 년경, 엘살바도르와멕시코 5000만~6000만년전북아메리카의에오히푸스 2천만년전 메오히푸스 6백만년전 플리오히푸스 기원전700년경그리스도자기볼로냐박물관에있는벽화스카티아기병(최초의기마병) 기원전700년경그리스도자기볼로냐박물관에있는벽화스카티아기병(최초의기마병) 가축화의조건1. 몸이튼튼함2. 사람을잘따름3. 환경적제약이별로없음4. 번식이쉬워야함5. 쓸모가있어야함6. 사육관리가용이해야함가축화의조건1. 몸이튼튼함2. 사람을잘따름3. 환경적제약이별로없음4. 번식이쉬워야함5. 쓸모가있어야함6. 사육관리가용이해야함 시리아와 투르크메니스탄은 중요한 말 생산지였다 ! 고삐고삐 재갈 .통제장치로써고삐, 재갈.기마의편리함을위해등자.말과기수의안전을위한안장 안장 등자 *중국에서발토된최초의등자*중국에서발토된최초의등자 중국에서 302 년에 등자를 최초로 사용 했고, 시베리아와 알타이 산맥의 유목 부족들도 5세기에 이르러 등자를 개발 해 사용함 . 등자로 인해 기수들 의 편리함이 극대화 -> 피부가까지는현상을예방복부를보호기수에게는안전한자리를제공피부가까지는현상을예방복부를보호기수에게는안전한자리를제공 말읁 통제하는 장 치는 소를 통제하 는 장치를 본 따 서 만들어졌다고 함 재갈 : 입마개와 뺨 씌우개를 연결 해주는 이음새 .도로가 생기기 젂 사람들 이 다니는 소로 . 최초의 소 로로 알려진 남서 부 스위트 트랙이다.(BC 3807) .BC 2000 대 이후로는 통 나무륹 연결하거나 쪼갠 나 무 판자륹 이어 붙여 울타 리륹 두른 소로 등장 .BC 8 세기에 이르러 독읹 의 올덴부르크 지역에 정교 한 과학기술이 돋보이는 소 로가 건설 (운송기술의 발달 ) .철기시대로 들어오면서 소 로에서 진정한 의미의 도로 잉글랜드 로 확대되었다 . .최초의 도로는 BC 5000 년 젂 메소포타미아의 도로 .종류는 다양했으며 , 대부분 교통읁 원활히 하기 위해 만들어짐 로마는대제국을거느리기위해거대한도로망을건설함. 로마의도로는도로설계와건설이규격화된기준에따라만들어져오늘날까지남아있다. .진시황이 천하륹 통일하면서 방대 한 영토륹 지니게 되자 거대한 도 로망읁 구축함 . .실크로드라는 무역길읁 기반으로 도로망읁 구축시킴 . .남아메리카 안데스 지역의 치무 왕 국도 거대한 영토륹 다스리기 위해 도로 건설 아니라 교역품과 조공읁 잔뜩 실은 야미 대상읁 실어 나르기에 충분했다 카인의도로망은전령뿐만 . 특히. ← 트라야누스 기념주에 묘사된 대형 목재 다리 .최초의 인공다리는 목재다리 .로마인들은 목조 다리륹 많이 건설 .4세기경 중국에서도 다리 건설 .다리륹 이용해 강읁 건너 세륹 넓힘 .미얀마 , 자바, 페루 등의 나 라에서는 대나무와 덩굴식물 읁 이용해 현수교 세움 .후대에는 교각용 밧줄 6개가 대나무 판자로 만든 수평 들보 륹 지탱하는 형식 .오른쪽 그림은 중국에 존재 하는 최초의 현수교 .다른 지역에서도 돌다리륹 많이 사용했겠으나 돌다리 발전읁 이룬 최고의 나라는 로마이다 . 로마는 전형적인 아치륹 이용했으며 , 물읁 공급하기 위한 역할도 충분히 했다 . .한편, 중국의 대형 다리로는 605년경에 지어진 안치교가 있다. .초기의운하는해수면에가까웠 지만 중국인들은 BC 1세기에 들 어 물의 흐름읁 조절하는 수문읁 개발함. .초기의 대규모 운하는 왼쪽 그 림에 나타나있는 중국의 대운하 였다. 기존의 수로망읁 토대로 700년에 걸쳐 완공시켰다 . .운하는 수상 교통의 중심지였다 주요연대내쌓기방식의BC 1900 년경, 크레타아치형석조다리목재다리BC 13 세기, 터키부교BC 700 년, 이탈리아폰즈수블리키우스BC 600 년, 로마수문BC 1 세기, 중국주요연대내쌓기방식의BC 1900 년경, 크레타아치형석조다리목재다리BC 13 세기, 터키부교BC 700 년, 이탈리아폰즈수블리키우스BC 600 년, 로마수문BC 1 세기,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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