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적툴과프레임워크를통해실행하라.전략캔버스.4가지액션프레임워크.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 구성표.좋은전략3가지특징.가치곡선읽기분석적툴과프레임워크를통해실행하라.전략캔버스.4가지액션프레임워크.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 구성표.좋은전략3가지특징.가치곡선읽기
전략캔버스는블루오션전략을구축하기위한상태분석의진단도구1. 알려진시장공간에서업계참가자들의현상황을일목요연하게보여줌전략캔버스2. 고객들이기존시장의경쟁상품으로부터얻은것이무엇인가보여줌전략캔버스는블루오션전략을구축하기위한상태분석의진단도구1. 알려진시장공간에서업계참가자들의현상황을일목요연하게보여줌전략캔버스2. 고객들이기존시장의경쟁상품으로부터얻은것이무엇인가보여줌
1990 년대
말
미국
와인
산업의
전략
캔버스
(가치곡선
)
가격와인전문용어사용ATL 마케팅숙성품질산지명성과전통적유산와인맛의복합성와인종류높음낮음프레미엄와인저가와인
4가지액션프레임워크감소(reduce)
업계의표준이하로내려야할요소4가지액션프레임워크감소(reduce)
업계의표준이하로내려야할요소
제거(eliminate)
업계에서당연한것으로받아들이는요소들가운데제거할요소
새로운가치곡선증가(raise)
업계의표준이사으로올려야할요소
창조(create)
업계가아직한번도제공하지못한것중창조해야할요소
엘로
테일의
전략
캔버스
가격와인전문용어특색ATL
마케팅숙성품질산지명성과전통적유산와인맛의복합성와인종류높음낮음프레미엄와인저가와인대중친숙성선택용이성재미와모험엘로테일
제거-감소-증가-창조(ERRC) 구성표증가(R)제거(E)
.와인전문용어와특색.숙성연도와품질.ATL 마케팅.저가와인대비가격.소매상참여창조(C)감소(R)
.와인맛의복합성.와인종류.와인산지의명성.대중친숙성.선택의용이성.재미와모험제거-감소-증가-창조(ERRC) 구성표증가(R)제거(E)
.와인전문용어와특색.숙성연도와품질.ATL 마케팅.저가와인대비가격.소매상참여창조(C)감소(R)
.와인맛의복합성.와인종류.와인산지의명성.대중친숙성.선택의용이성.재미와모험
시르크뒤솔레이유제거-감소-증가-창조(ERRC) 구성표증가(R)제거(E)
.스타의곡예사.동물묘기쇼.구내매점.복합쇼무대.독특한공연장창조(C)감소(R)
.재미와유머.스릴과위험.테마.세련된관광환경.다양한공연작품.예술적음악과무용시르크뒤솔레이유제거-감소-증가-창조(ERRC) 구성표증가(R)제거(E)
.스타의곡예사.동물묘기쇼.구내매점.복합쇼무대.독특한공연장창조(C)감소(R)
.재미와유머.스릴과위험.테마.세련된관광환경.다양한공연작품.예술적음악과무용
좋은전략의3가지특징포커스(focus)
차별화(divergence)
슬로건(tagline)
좋은전략의3가지특징포커스(focus)
차별화(divergence)
슬로건(tagline)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전략
캔버스
가격기내식라운지좌석선택권허브도시연결친절한서비스속도높음낮음일반항공사사우스웨스트소도시간빈번한운항자동차운송
시르크
뒤
솔에이유의
전략
캔버스
(가치곡선
)
가격스타곡예사동물묘기쇼구내매점복합쇼무대재미와유머도특한공연장군소지역서커스테마세련된환경다양한공연작품스릴과위험예술적음악과무용시르크뒤솔레이유링링브라더스
가치곡선읽기블루오션전략레드오션에빠진기업투자회수없는과잉제공전략적모순내부지향적기업가치곡선읽기블루오션전략레드오션에빠진기업투자회수없는과잉제공전략적모순내부지향적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