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rsprung durch Technik

블로그 이미지

MSNU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이해와 국내 해외사례

myPPT 2013. 3. 4. 17:44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사례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사례 스포츠마케팅이란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관련 활동에 마케팅 기법읁 활용하는 방법읁 말하는 것 1) 국내외 스포츠 경기를 주관하는 조직활동의 관련 (예 : IOC 및 FIFA 등) 리복 2) 어떠한 특정 경기 그 자체의 프로모션 관련 (예 : KBO, K-리그 듯 ) 3) ( 프로) 선수의 자질 개발과 그의 활동 관리에 관여하고 있는 스포츠 에이전시의 활동 관련 (예: 계약, 이적 및 트레이드 , 그리고광고촬영 등) 4) 경기에 사용되는 각종 스포츠 장비의 생산 , 판매 및 납품 관련 활동 (예 : 나이키, 아디다스, 등과 같은 기업 관련 ) 5) 스포츠가 벌어지고 있는 현장에서의 광고 (예 : 입간판, 현수막 등의 기획 및 제조 관련 포. ) 홍보 6) 기킺 위에 언급한 내용과 관련됙 활동 홍. 활동 ( 예 : 미디어의 경기 중계 분야 /스포츠캐스트, 국내외 특정 경기 중계 방송 허가 및 광고 관련 듯 ) 1. 국내사례1. 국내사례 움직이는 산소통 박지성이 3D 판타. 애니메이션 주인공으로 변신읁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한국인 최초 프리미어리그 진출과 프리미어 리그 정규리그 우승 그리고 챔피언스 리그 우승까. 아 시아의 축. 영웅 그 이상이 활약읁 3D 애니메이션읁 나이키에서 제. 10. 9읹 인터넷읁 통해 공개했는데 하루 70만의 조회수를 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 보여주고 있는 박지성의 불사조 같은 정신력읁 담아낸 판타. 보이 불사조의 전설 (The Legend of Phoenix) 한장면 선보였습니다 나이키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박지성만읁 위해 특별히 제작됙 박지성 이름읁 제품명에 내 건 '불사조 축구화' 박지성 티엠포 레전드 (JS PARK TIEMPO LEGEND) 출시를 기념해 박지성읁 주인공으로 한 수 묵화법으로 그려진 판타. 그래픽 노블은 물론 3D 애니메이션읁 . 1. 국내사례1. 국내사례 불사조의 전설(The Legend of Phoenix)”이라는 제목의 이 그래픽 노블은 왜소한 체격으로 태 어난 '지(JI)'라는 소년이 자신이 품은 열정과 꿈을 이루기 위해 불사조를 찾아 떠나며 겪는 역 경과 시련을 판타지적 느낌으로 담았다고 합니다 . 9월 초 출시된 박지성 티엠포 레전드 축구화에는 박지성을 상징하는 여러 가지 의미를 내포하 고 있는데 축구화의 검정 컬러는 그라운드 위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는 실한 그의 축구 스타일’을 , 레드는 ‘쉬지 않고 뛰어 다니는 그의 뜨거운 심장’을 , 골드는 ‘영웅 을 넘어 레전드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염원’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기본에 충 1. 국내사례1. 국내사례 박지성의 불사조의 전설 메이킹 필륽 사진의 일부 입니다 . nikelegend.co.kr 1. 국내사례1. 국내사례 한편, 박지성은 9. 21읹 첼시전에서 ‘박지성 불사조 축구화’를 신고 선발 출격해 시즌 1호골읁 작렬시킨 바 있다 . 또한 10. 11읹 대표팀 평가전 및 15읹 월드컵 최종예선경기에도 이 축구화를 신고 경기에 참가핝 예정 보다 이어서그어느때 큰활약이기대되고있다 . 박지성의 실제 스토리가 녹여진 판타. 그래픽 노블 “레전드의 전설”은 축구잡. <포포투> 10 월호 별책부록으로 9. 22일부터 전. 서점 및 155개 나이키 매장에서 배포되고 있으며 매장읁 찾는 손님은 물론 잡. 를 구매하는 독자들로부터 뜨거. 호응읁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불사조와 흑사조의 한 판 대결’읁 그린 박지성 3D 애니메이션은 nikelegend.co.kr 사이트를 통해 확인핝 수 있습니다 .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레드불(Red bull), 국내에선 생소하겠으나 한방에 졸 음읁 날려주는 강력한 효과를 바탕으로 유럽과 미. 에너. 드링크 시장의 강자로 등극한 음료이다 . 이 에너. 드링크의 슬로건은 ... Red Bull gives you wiiings 레드불은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Wiiings 를 강조한 것에서 앋 수 있듮 이들은 '날개를 달아드린다'는 컨셉읁 중심으로 각종 마케팅 커뮤니 케이션 활동읁 전개하고 있는데 .. 그 중심에는 각종 대회가 있다 .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해외토픽에서 종종 접핝 수 있는 대형 비행기 대회를 기억하는가 ??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수있는위험천만한산악자전거대회도기억나는가 . 스포츠뉴스에서 -Red bull Rampage The Evolution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조금 우스꽝스럽기도 인력으로만 달리는 자동차 대회도 있다 . ( 지면부터 180cm를 넘기면 안 되며 무게가 운전자를 빼고 79.8kg 이 넘어서는 안 됛 ) -Red Bull Soapbox Race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그리고 일반 종이비행기를 얼마나 멀리 , 오래, 멋지게 날리는가를 경쟁하는 세계대회도 있는데 ..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역시 레드불이다 . 이렇듮 그들은 날개를 달아준다는 메시지를 강화하기 위해 유쾌하고 재 미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는 브랜드 되겠 다. 지금도 한창 진행 중인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 '(Worldwide Paper Plane Contest, 2006 년 부터 )를 통해 그들의 마케팅읁 좀 더 2009년엔 세계 85개국의 재미있는 꺼리를 좋아하는 대학생층읁 대상으 로 LONGEST DISTANCE/ LONGEST AIRTIME / AEROBATICS 3 가. 부문으 로 산발적인 예선읁 치루고 있으며 5월에 결선이 있읁 예정 . 남녀노소 누 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중적 속성에서 그 성공의 기회를 찾고있는 듯. ( 대상 국가인 85개. 중 한국은 포함되어있. 않다 .) 들여다보면... 2. 국외사례2. 국외사례 지켜보는 공간 임대 , 바닥에 부착물 설츶 , 테이블 놓고 신청받으며 레드불 나눠주고 , 3가.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초시계와 줄. 뿐 .... 공간 임대와 인건비를 제외하곤 비교적 큰 지출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종이비행기는 만. 공통의 놀이로 누구나 쉽고 , 즐거. 마음으로 참여가 가능하기에 85개국읁 커버핝 수 있었읁 듮 .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 오피셙 사이트 : http://www.redbullpaperwings.com) 장난스러. 수 있는 각종 비행기 대회를 세계규모로 판읁 키. 레드불의 마케팅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 이런 이벤트의 경욪 저관여 소비재 , 특히 식음료 제품에서 많이 발견핝 수 잇는 사례로 효과를 명확하게 측정하기 어렵고 , 단발성으로 휘발됚 수도 있기에 개인적으론 조 심스러워하는 방법이나 그 시도를 것은 굉장히 즐겁다 . 모쪼록 성공적인 대회로 정착하며 내년엔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었으면 한다 .


'my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nsor센서:정의,종류,재료,회로기술(diode)Photo Sensor포토센서  (0) 2013.03.05
PPL(Product Placement):정의,유래.이해,사례(90년대,2000초반 국내 해외 영화,드라마),전략  (0) 2013.03.04
그림으로 설명한 연료전지(원리,효율,MEA,연료,사례,종류,개발현황)  (0) 2013.03.04
락의 정신Spirits of Rock과 역사The History of Rock  (0) 2013.03.04
고객 관계 관리(顧客關係管理,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정의,이해,전략,사례,실천 방안,사례  (0) 2013.03.04
Posted by MSNU






favicon

Vorsprung durch Technik

  • 태그
  • 링크 추가
  • 방명록

관리자 메뉴

  • 관리자 모드
  • 글쓰기
  • 분류 전체보기 (993)
    • myPPT (813)
    • 시리즈 (164)
      • 연소 (14)
      • 경제 (5)

카테고리

PC화면 보기 티스토리 Daum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