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유통산업 변화(SPA 브랜드 H&M)
myPPT
2013. 1. 4. 21:14
유통기업성공사례 - SPA 브랜드 H&M 목차 • SPA 개념 및 구조 • SPA 브랜드 H&M • 패션유통산업 변화 • SPA 특성 및 전략 1. SPA 개념 및 구조 1. SPA 개념 및 구조 ‘전문점’(speciality retailer) + ‘자사상표’(private label) + ‘의류’(apparel) =SPA (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1. SPA 개념 및 구조 기획→제조→직판 상품 제공방법과 공급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기업전략 2. SPA 브랜드 H&M 2. SPA 브랜드 H&M 2. SPA 브랜드 H&M 3. 패션유통산업 변화 3. 패션유통산업 변화 생산 중심 ‘무엇을 팔 것인가’ ‘얼마에 팔 것인가’ 유통 중심 ‘누구에게 팔 것인가’ ‘어디에서 팔 것인가’ 3. 패션유통산업 변화 글로벌 SPA 브랜드 내수 장악 - 스페인 ZARA 미국 FOREVER21 일본 UNIQLO 등 4. SPA 특성 및 전략 4. SPA 특성 및 전략 • 상품기획 단계부터 매장의 VM전략 고려 • 패스트 패션으로서 최신 패션 트렌드화 주도 • 유형에 따라 다품종 소량기획, 소품종 대량기획 • 리드 타임 단축으로 인한 상품의 판매 및 관리의 체계화가 구체적으로 계획 4. SPA 특성 및 전략 • 자사의 이미지와 상품의 메시지를 소구할 수 있는 마케팅(MARKETING)전략 • 브랜드의 이미지와 상품의 정체성을 매장에 접목 • 카테고리별 조닝 구성과 창고 확보 • 페이스 및 집기의 시스템(SYSTEM)전략 수립
'my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의 정의 (0) | 2013.01.04 |
---|---|
민요의 뜻과 성격, 종류 (0) | 2013.01.04 |
마케팅 수업 서브 노트 (0) | 2013.01.04 |
82년 11월에 발매된 마이클 잭슨의 「Thriller,현재는 이미 1억장은 가뿐히 넘긴 앨범 (0) | 2012.12.30 |
진로의사결정 의미,3요소, 모델, 최근 진로발달 이론 (2) | 2012.12.29 |